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계2차대전 일어난 원인과 승전국가 패전국가

by 늘행복한 너와나 2023. 9. 13.

지금까지 세계2차대전 일어난 원인과 승전국가 패전국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은 다양한 복잡한 원인과 상황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 국제적인 대규모 전쟁이었습니다. 아래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주요 원인과 이유를 설명합니다:

제1차 세계 대전의 결과:

제1차 세계 대전 후에는 독일을 비롯한 패배국에 대한 엄격한 제재와 조건이 부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독일은 경제적으로 고통받았고, 역사적으로 볼 때 국가적 수욕을 겪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국내 정치적 불안정과 불만을 조장했습니다.

국내 정치적인 요인:

다양한 국가에서 국내 정치적인 요인이 대전의 발발을 촉발했습니다. 특히 독일에서는 나치 당이 권력을 쟁탈하고 나치 독일이 탄생하였습니다. 또한, 일본에서는 군국주의가 강화되었고, 스페인에서는 스페인 내전이 발생하며 팔랑크스 군과 공화주의자 간의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민족주의와 군비경쟁:

여러 국가에서 민족주의와 군비경쟁이 고조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국가들은 군사적인 대비와 확장을 추진하면서 국제적 긴장과 불신이 증가했습니다.

조약의 위반: 제1차 세계 대전 이후에는 다수의 국제 조약과 협정이 체결되었지만, 이러한 조약과 협정의 위반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는 독일의 베를린 제3제안과 나치 독일의 라인란드 재점령입니다.

외교 미스커뮤니케이션:

국제 정치의 미스커뮤니케이션과 상호 이해 부족으로 인해 갈등이 고조되었습니다. 평화 회담과 외교적 노력은 갈등을 완화시키지 못했습니다.

안티콤인턴테르니알 운동:

나치 독일과 팔랑크스 군 등의 파시스트 국가들은 공산주의를 반대하고 미국, 영국, 소련 등과의 대립을 강화하기 위해 안티콤인테르니알 운동을 추진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원인과 상황이 결합하여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였으며, 이 대전은 1939년 9월 1일에 독일의 폴란드 침공으로 시작되어 전세계로 확대되는 대규모 국제 전쟁으로 진화하였습니다. 이 대전은 1945년까지 지속되었으며, 역사상 최악의 인류 재난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세계2차대전 승전국가 패전국가

제2차 세계 대전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요 국가들이 주요 군사적으로 참전하였으며, 그 결과 승리하거나 패배했습니다:

승전국가:

아메리카 합중국: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의 국가로 구성되어 독일, 일본, 이탈리아 등의 패전국가와 싸웠습니다.

소련 연방:

소련은 독일과의 동맹을 파괴하고 독일을 궁지로 몰아넣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중국은 일본과의 장기적인 전투를 펼쳤으며 중요한 아시아 전선을 형성했습니다.

프랑스:

프랑스는 전쟁 초기에 패배했지만, 이후 독일과의 협력으로 베를린 해방에 기여했습니다.

다른 동맹 국가:

다른 국가들도 연합군에 참여하여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이들 국가에는 벨기에, 폴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그리스, 청산도, 체코슬로바키아 등이 포함됩니다.

패전국가:

독일 제3제국:

나치 독일은 폴란드 침공으로 전쟁이 시작되었으며, 이후 유럽 전역에서 무차별적인 공격과 대량학살을 진행하였습니다. 1945년 5월 베를린 전투에서 패배하였고, 나치 정권은 붕괴하였습니다.

일본 제국:

일본은 1945년 9월의 일본의 항복으로 제2차 세계 대전이 종식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본이 태평양 지역에서 확장주의적인 침공을 벌이고 중국, 동남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괴롭힘을 가했습니다.

이탈리아 왕국:

이탈리아는 1943년에 패배하였으며 이전에는 독일과 동맹하여 전쟁에 참여했습니다.

승리한 연합군은 전세계에 평화를 되찾게 하였지만, 이런 승리는 대대로 전쟁과 인류 역사의 비극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패전국가들은 후에 국제 재건과 정치적 재편을 통해 자국을 재건하고 다시 세계 무대에 참여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세계2차대전 일어난 원인과 승전국가 패전국가에 대해서 알보왔습니다 다음에는

더욱흥미로운 역사 주제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